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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브레인아웃 (Brain out) 공략 1번부터 50번까지 싹~!
    알면 쓸만한 좋은 지식/지식창고 2020. 6. 26. 18:49

    가장 어색한 게임으로 알려진 브레인아웃 공략을 정리해볼까 한다.

    이미 알고 있는 분들도 많으실꺼라 생각되지만,

    약간씩 문제들이 바뀌고 번역에 따른 내용도 달라지는 부분들이 있으니 이점을 감안한다면

    누구나 쉽게 풀 수 있다.

    답을 알면 너무나 쉽고 허탈한 문제들이 많지만... (가끔은 속았다는 생각이 들때도..)

     

     

    1번

    < 가장큰 물건을 고르시오! >

     

    눈을 믿으면 안된다!

    보이는 것이 아니라 각 과일의 실제 모습을 생각해야 된다.

    처음부터 장난질인 것 같은 문제

    정답은 수박!

     

    2번

    < 오리가 몇 마리 있습니까? >

     

    숫자만 셀줄 알면답이 나온다.

    단 부리가 없으면 오리가 아니다!

     

    오리는 총 9마리!

     

     

    브레인 아웃3

    < 누가 제일 클까요? >

     

    함정이 있다.

    코끼리를 아무리 탭해도 안된다.

    잘 보면 문제에 답이 있다.

    무엇보다 가장 큰 것.

     

    바로바로 문제 옆에 있는

     

    4번

    < 다른 점이 있는 수박을 찾아보세요 >

     

    보이는 여섯개 중 아무리 찾아도 다른 수박은 없다.

    수박을 제 자리에서 이리저리 움직여야 한다.

     

    그렇게 한입 베어먹은 다른 수박 발견

     

    5번

    < 직사각형 만들기 >

     

    아무리 도형을 움직여도

    겹치고 합쳐도 직사각형은 나오지 않는다.

    이런...

     

    힌트

    정사각형을 바깥으로 반쯤 내보내면 어떻게 될까요?

     

    정사각형을 움직여 보이는 화면으로

    반쯤 내보내면 직사각형이 된다.

     

    직사각형 만들기 완성!

     

    6번

    < 아래에는 삼각형이 몇 개 있을까요? >

     

    오각형 꼭지점을 연결해 만든 삼각형 갯수!

    중복되는 공간에 만들어지는 삼각형까지

    놓치지 않고 갯수를 세어주면 된다.

     

    삼각형은 총 11개!

     

    7번

    < 가장 큰 모닥불을 선택하세요 >

     

    알고보면 쉽지만 눈에 보이는 것만으로 생각하면 안되는

    큰 모닥불 선택하기

    모닥불 하나를 이리저리 움직이다가 합체 신공 발휘...

    하...

     

    모든 모닥불을 움직여 하나로 만들면

    가장 큰 모닥불 완성!

     

    브레인 아웃 8

    < 차가 몇 번에 위치하고 있을까요? >

     

    브레인 아웃 8번 문제의 경우

    주차하고 있는 차량은 없고 앞에 있는데

    어찌 찾으란 말인가 했는데...

    스마트폰을 옆으로 기울이면 스르륵 주차구역으로 들어간다.

     

    차량이 주차된 번호는 9번!

     

    9번

     

    < 이 게임에 몇 점을 주겠어요? >

     

    더 말할 필요 없이

     

    만점

     

    10번

     

    < 부엉이를 깨워 주세요 >

     

    부엉이는 야행성이란걸 감안하면

    해를 치워버리면 된다는 결론이 나온다.

    앞서 직사각형 만들기 처럼

    해를 움직여 화면 밖으로 나가게 만들어주면 깜깜한 밤이 되고

    부엉이를 깨우게 된다.

     

    브레인 아웃 11

    < 계산에 따라 답을 입력하세요 >

     

    정답을 알고나면 무척이나 허무한 문제.

    위에 계산된 내용을 보면

    분명 무슨 다른 계산법이 있는 것 같다.

    그걸 따라 해야할 것 같은 생각이 마구 드는데...

     

    힌트만 보면 그냥 있는 그대로 산수를 하면

    답이 나올 것 같은 분위기다.

    그래서 4+5=? 문제를 있는 그대로 풀어보니...

     

    정답은 9

     

    12번

    < 과일을 차례대로 터치하고 순서대로 육각형, 원형, 사각형을 터치하세요 >

     

    어렵지 않다 눈에 보이는대로 하면 된다.

    단... 호박은 과일이 아니다.

     

    바나나, 딸기, 육각형, 원형, 사각형 순서로 터치하면 정답!

     

    브레인 아웃 13

    < 이번 스테이지는 꼭 이겨야해요! 당신 차례에요 ! >

     

    브에인 아웃 13번 문제는

    먼가 색다른 답이 있을 것 같다.

    아무리 봐도 아무리 터치를 해도 매번 진다.

    하지만 한번에 두개를 놓을 수 있다면?

     

    빙고를 만들수 있는 두개의 자리를

    동시에 터치해 줄을 완성하면 끝!

     

    이번 스테이지 내가 이겼다!!

     

    14번

    < 병아리를 찾아보세요 >

     

    보이는 걸 그대로 믿으면 답이 아닐테고...

    어라 이것들이 움직인다.

    결론은... 하늘을 봐야 별을 딴다.

     

    두마리를 같은 위치에 놓아두면

    병아리 탄생!

     

    15번

    < 가장 어두운 색을 찾아보세요. >

     

    핑크핑크한 색상들 가운데

    가장 어두워보이는 색깔을 아무리 클릭해도

    답이 아니란다.

     

    정답은 문제가 적혀 있는 검은색!

     

    말문이 막힌다..

    이젠 이런 문제는 더이상

    내 머리가 말랑말랑 하지 않구나 생각하게 만들기도...

     

    16번

    < 머리카락이 몇 개 있나 세어보세요 >

     

    이런건 이제 껌이다.

    있는 그대로 믿지 말고 움직여보자

     

    어린아이 같은데..

    요즘은 애들도 가발을 쓰는건가!!

    머리카락 갯수는 총 3개!

     

     

    17번

    < 오리에게 물을 먹여주세요 >

     

    여우화 학이 생각나는 문제이다.

    돌을 던져 호리병을 깨주어야 할 것 같아서

    열심 돌을 호리병에게 던져았다.

     

    하지만 답은

    오리를 움직여 흥건한 물위에 올려주면 끝.

     

    허탈하다..

     

    18번

    < 이번엔 좀 쉬운걸 풀어볼까요?

    등식이 성립하게 만들어 보세요! >

     

    답은 간단하다.

    1 아래에 있는 받침을 빼서

    = 기호 뒤에 있는 미완성 숫자를

    2로 만들어 주면 된다.

     

    19번

    < 다음 중 먹을 수 있는 것은? >

     

    딱 봐도 먹을 수 있는건 아무것도 없다.

    하단에 얼룩과 상단에 보이는 쇼파 같은 아이템을

    합체 해주어야 한다.

     

    먹음직스런 스모크햄 완성

     

     

    20번

    < 블록을 채워 보세요 >

     

    스도크 문제이다.

    별다른 함정 없이 있는 그대로 완성하면 된다.

    스도크를 해본 분들 이라면 쉽다.

    정답은 그림 참조!

     

    필자는.. 이거 하면서 완전판 다운로드 받았..

     

    20번

    < 토끼가 이길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아무리 손가락을 움직여 앞으로 전진 시켜도

    토끼가 이길 수 있는 방법이 생각나질 않는다.

    그렇다면!!!

     

    다른 두손으로 원숭이와 말이 뛰지 못하도록 클릭한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눌러 토끼가 결승 테이프를 끊어주면 된다.

     

    이건 반칙이야!

     

    21번

    < 신부의 반지가 없어졌어요! 반지를 찾아주세요 >

     

    이번 문제는 댕댕이를 키우고 있는 분들이라면

    척하면 척하는 문제

     

    댕댕이가 반지를 삼킨게 분명하다

    캔을 따서 얼른 먹이고

    운동을 시켜주면 반지가 댕댕이 응아에 딱!

     

    반지 찾았다!

     

    브레인 아웃 22

    < 사람들이 가장 듣기 좋아하는 알파벳은 무엇일까요? >

     

    해당 문제는 시대에 약간 동 떨어진 답을 가지고 있다.

    듣기 좋아하는 -> 단어에 답이 있는데

    해당 답은... 수정을 해야할 필요성을 느낄정도

     

    정답은 CD

     

    이유는 노래를 들을 수 있는 가수들 앨범을

    CD로 제작했던 시대를 생각하면 된다.

    이젠 CD로 음악 듣는 사라이 몇이나 된다고...

    이렇게 되면 중복 답으로 LP도 해주어야 하는게 아닌가!!

     

    23번

    < 담배는 건강에 해롭습니다 >

     

    담배를 끄거라!

    어떻게 끌지는 니가 알아서 해라..

    머 이런 문제이다.

    금지 표시 멈춤표지판 다 소용 없다.

    담배불을 계속 터치해

    불이 붙은 부분을 똑 끊어주면 된다.

     

    24번

    < 모든 동전을 저금통에 넣어 보세요... 저금통 안에는 동전이 몇 개? >

     

    눈에 보이는게 다가 아니라는걸 익히 알고 있다.

    그래서 돼지 저금통을 건드려 깨주어야 한다.

     

    저금통 속 동전 갯수는 총 15개!

     

    25번

    < 배가 고파요 먼가 먹을걸 만들어 보세요 >

     

    눈에 보이는 모든걸 분리해준 다음

    구름 같아 보이는 허연멀건 바탕에 노른자를 띄워주면

     

    달걀 후라이 완성!

     

    26번

    < 원을 8등분으로 자르려면 몇번 잘라야 하나요? >

     

    원을 접지 말라고는 안했다.

    접어서 잘라주자

    그러면 8등분으로 만들어 주기 위한

    최종 잘라줘야 하는 횟수는

     

    1회!

     

    27번

    < 개미가 몇 마리 있는지 살펴보세요. >

     

    눈에 보이는게 다가 아니란 사실은 직감했다.

    바위를 확대해보자

    줄을 지어 움직이는 개미들이 보인다.

     

    눈에 보이는 개미는 총 17마리!

     

    28번

    < 규칙을 찾아 답을 써보세요 >

     

    이진법을 알고 있다면 답이 쉽게 나온다.

    하지만 이진법을 십진법으로 계산하려면

    복잡해 질 수 있으니

    문제를 이진법으로 작성하고 십진법으로 다시 작성하면

     

    01001 = 9

    답 확인!

     

    29번

    < 문제 위의 나비를 터치하세요 >

     

    나비만 아무리 터치해도 답이 안된다.

    말 그대로 문제 위로 나비를 올려주어야 한다.

    문제를 건드리면 이리저리 움직이니

    나비 아래에 가져다 주고

    팔랑팔랑 나비를 터치하면 정답!

     

    30번

    < 선풍기를 켜보세요. >

     

    단선된걸 이어어야 한다.

    껌종이도 없고 호일도 없고

    아무것도 안보이는데 어찌 연결을?

    사람 몸도 약간의 전기가 흐른다는 걸 생각해주면

    단선된 두곳을 한번에 터치!

     

    선풍기가 윙윙 돌아간다.

     

    31번

    < 8마리 동물 찾기 >

     

    브레인 아웃 31번 문제를 풀 때는

    상단에 보이는 구름을 간과하지 말자.

    눈에 보이는 것 외에도 숨어 있는 녀석들을 찾아야 한다.

    구름을 클릭하면 비가 내리고

    숨어 있던 동물들을 확인할 수 있다.

     

    32번

    < 아기를 달래서 재워주세요. >

     

    브레인 아웃 32번

    장난감을 아무리 이용해도 소용없다.

    이 문제는 풀다가 말 그대로 스트레스..

    아기는 장난감이 아니라

    스마트폰을 가로모드로 움직여 달래주어야 한다.

    가로모드로 해주어 살살 흔들어주면

    요람같은 느낌이 들어서 잠든다.

     

    눈에 보이는 것에 현혹되지 말자!

     

    브레인 아웃 33

    < 누굴 먼저 구해야 할까요? >

     

    브레인아웃 33번 문제는

    자주 하는 질문일지도 모르겠다.

    물에 빠지면 누구먼저?

    답은 두 사람을 한번에 클릭

    함께 구하면 된다.

     

    현실에서도

    이런 경우 터치 한번으로

    모두를 구할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34번

    < 차를 표지판까지 가게 해주세요 >

     

    길 가운데 큰 얼음이 놓여 있다.

    이 얼음을 치워야 한다!

     

    화면 상단에 보이는 구름을 치워주면

    반짝 해가 뜨고 얼음을 녹여준다.

    표지판까지 씽씽 달려보자!

     

    35번

    < 어떻게 하면 당근을 먹을 수 있을까요? >

     

    어렵게 생각하지 않아도 된다.

    토끼가 못가면 당근을 코 앞까지 가져다 주면 된다.

    토끼야 맛나게 먹옹!

     

    37번

    < 두 사람이 모두 강을 건널 수 있는 방법? >

     

    배는 움직임이 없다.

    두 사람 모두 움직임이 없다.

    하지만

    배를 잡고 드래그를 하면

    사이즈가 달라진다.

    두사람의 거리 만큼 배를 크게 만들어 주면

    문제 해결!

     

    37번

    < 더하면 12가 되는 세 숫자는? >

     

    브레인 아웃 37번 문제는 중복에 대한 언급이 없으나

    숫자 세개를 중복해서 만들어도 된다.

    그래서 정답은

     

    6+3+3

     

    38번

    < 모든 물건을 박스 안에 담아보세요 >

     

    망설일 필요 없이

    담아주면 된다.

    단 물건 뿐만 아니라 문제도 담아주는게 포인트

     

    하도 이것저것 속다보니

    이젠 이런 문제에도 이리저리 고민하게 만드는..

    브레인 아웃..

     

    39번

    < 두더지를 잡아보세요 >

     

    두더지 잡기처럼

    뿅망치를 아무리 두들겨도 잡히지 않는다.

    두더지를 살포시 잡아

    뿅망치 아래에 두자

    피할길이 없는터라 바로 잡을 수 있다.

     

    40번

    < 기린 저장 >

     

    기린을 창살에서 벗어나게 해주어야 한다.

    망치도 돌도 아무것도 안된다.

    스마트폰을 뒤집어

    양동이에 담겨 있는 열쇠를 꺼내

    자물쇠를 풀어주면 귀요미 기린을 만날 수 있다.

     

    브레인 아웃 41

    < 초등 산수 문제 >

     

    문제를 있는 그대로 보면 안된다

    숫자를 쭉 연결해 보면 답이 나온다.

    각 줄을 이동할 때 숫자 1이라고 생각했던 부분이

    줄바뀜이 잘못되어 숫자가 나누어졌다.

    1+2+3+11+2+3+11+2+3+1

     

    브레인 아웃 41 정답은 39

     

    .

    42번

    < 숨은그림찾기 >

     

    숨겨놓은 아이템도 없고 그림 속에 답이 다 있다.

    다만 어설프게 안보이게 만들어서

    헷갈리게 만들지만

    횟수 제한 없으니 마음껏 클릭해보자!

     

    43번

    < 얼른 조이를 깨워주세요! >

     

    알람도 댕댕이의 애교도

    파리의 윙윙 거림과 뿅망치도 소용 없다.

     

    조이를 깨우려면 문을 열고 소리를 빽?!!

     

    44번

    < 10 = ? >

     

    문제에 답이 있다.

    앞서 1 = 10 이라고 했으니

    10 = 1

     

    45번

    < 어느 물컵이 가장 먼저 물이 찰까요? >

     

    있는 그대로 보면 십중팔구 틀린다.

    어디에 넣을 생각없이 뺀 상태로 생각해보자.

    보기엔 2번, 3번, 4번이 유력하다.

     

    빠져나가는 물이 가장 적은 4번이 정답!

     

    46번

    < 성냥개비 하나를 움직여 만들 수 있는 가장 큰 수는? >

     

    브레인 아웃 46번은 이미 많이 알려진 문제이기도 하다.

    맨 마지막 8 숫자에서 하단 성냥개비를 움직여

    맨 앞 3에 붙여주면 909 숫자 완성!

     

    47번

    < 먹을 수 없는 것? >

     

    다 먹을 수 있다.

    생각해봄면 닭도...

    하지만 둥지는 먹을 수 없는

    약간의 센스 문제인데

    이렇게 따지면 감자튀김 봉투고 못 먹고

    수박껍질도 못 먹는데..

    치사한 브레인 아웃

     

    48번

    < 피터가 그녀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방법은? >

     

    모든 걸 다 갖춘 그녀이다.

    건물도 돈도 보석도

    심지어 오픈카도 필요없다.

    가방을 들고 나르면...

    그녀의 관심을 받을 수 있는데..

    이러다 반짝이는 팔찌를 찰수도 있!!!

     

    49번

    < 외계인을 찾으십시오 >

     

    눈썰미 좋은 분들이라면

    우주선을 이리저리 움직여 보셨을 꺼라 생각된다.

    이번 문제 역시 우주선을 이용해 숨어 있는 외계인을 찾으면 끗!

     

    브레인 아웃 50

    < 방향 바로잡기 >

     

    위 아래 화살표를 움직이지 말고

    스마트폰을 움직이자

    손쉽게 해결!

     

    아직 갈길이 멀다.

    이제 50번이 끝났는데

    정리하기도 힘들 정도이다.

    막상 플레이하면 클릭 몇번이면 끝나는데..

    브레인 아웃은 쉽고 단단하면서

    뇌를 말랑말랑하게 해주는 문제들이 다양하다.

    단... 생각지도 못한 답이 있을 수 있으니

    릴렉스하게 문제를 풀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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